크게보기 작게보기
카카오톡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市 '전농15구역' 신속통합 선정, 區는 선정 취소 요청재개발 추진위 주민들, 區 취소 시도 즉각 중단 집회 개최
2024년 04월 16일 16시 44분 입력

 

▲서울시가 서울시립대학교 정문 앞 전농15구역(전농동 152-65 일대)을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한 가운데, 동대문구는 서울시 결정 반대인 취소요청에 재개발 추진위 주민들이 구청 앞 광장에서 집회를 개최한 모습.

 

 

서울시립대 정문 앞 전농15구역(전농동 152-65 일대)에 대해 서울시가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하자마자 다음 날 동대문구가 선정 취소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해 재개발 추진위 주민들이 12일 구청 앞에서 선정 취소 철회를 위한 집회가 개최됐다.
앞서 서울시는 이 지역에 대해 재개발 요건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2023년 11월 22일 조건부로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했다. 하지만 동대문구는 다음 날은 11월 23일 선정 취소요청 공문을 시에 보낸 것. 이에 11월 29일 주민들은 구청에 항의 방문했고, 구청장은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하지만 4개월간 아무것도 진행되지 않고, 관계부서는 내부적으로 검토만 하고 있어 이 지역주민들은 "어렵게 선정된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를 왜 취소하려 하느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 이날 집회에 참여한 주민들은 "서울시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공식 선정된 것에 자부심을 가지며, 이는 지역 발전과 주민들 삶의 질 향상을 약속하는 중요한 결정이다. 하지만 구청의 예기치 않은 취소 시도는 기대와 약속을 무너뜨리려 하고 있다"며 "취소 시도에 대해 강력한 반대하며 주민의 목소리와 의견을 존중하라"고 외쳤다.
아울러 구는 서울시립대 주변은 주택형태로 보존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전농15구역은 서울시립대학교 정문 앞에 위치해 있어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온 학생들이 자취하는 지역이라 대규모 재개발보다는 원룸 등 소형 주택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전면 재개발이 아닌 모아주택 등과 같은 재개발을 추진해야 한다는 것.
이에 주민들은 실제 서강대 주변은 전면 재개발 형태로 이뤄진 사례도 있어, 구는 대학가 주변 재개발 방식에 대한 현황을 파악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들은 앞으로도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철회요청의 부당성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에 재개발 후보지 선정권한을 가진 시의 결정을 무시하고 지방자치단체의 독단적이고 즉흥적인 행정처리 방식을 알려 철회요청의 부당성을 부각하기로 했다. 또한 50% 이상의 동의율로 재개발 추진된 전농15구역 주민들 의견을 무시하는 구의 부당한 행정에 목소리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기사에 대한 의견 (46개)
 전농지킴이 05.14. 18:16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하나도 안지웠으니 김완수는 전부 캡쳐해서 고소를 하시길 바랍니다
 전농지킴이 05.14. 18:14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김완수는 법을 먼저배우고 오세요 비방과 사실을 먼저하시고 법적절차밟으실바랍니다. 이동네 주민이 김완수 눈에는 초등학생정도로 보이나요?
 전농지킴이 05.14. 18:09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김완수가 단톡방에 올린글~~~ 지난번 동대문신문, 헤럴드경제에 제 이름을 거론하면서 공연히 비방하는 댓글달은 분들은 명예훼손, 사이버모욕죄에 해당하는데 PDF떠놓고 기다리는중입니다. 아직까지 삭제 안하고 있네요... 더 기다려줄까요? 사과까진 바라지도 않습니다^^;;;
 KGJ 04.29. 01:52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tobaggi님.공감 합니다. 옥주님 공감 합니다. 좋은 말씀들 감사합니다.
 옥주 04.26. 21:55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시립대 주변에 30만원 짜리 방 있어요~ 뭘 모르시네요. 주변에 신축은 당연히 조금 더 비싸죠. 그치만 구축은 30만원,25만원도 있는 데요.
 tobaggi 04.26. 21:50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서울시가 신통기획 공모 선정을 한 바로 다음날 구청에서 선정 취소요청을 했다는 건 누가 봐도 신통기획에 문제가 있다는 반증같은 데요, 반대가 심한 전농구역은 제외하고 아파트만 단독으로 추진하면 '신속하게' 될 일을 왜 힘들게 하려고 하는지요, 남의 땅 뺏어서 내 재산 늘려보려하셨나 본데 그거야 말로 재산권 침해입니다. 생활환경 개선이니, 집 두채 준다느니, 상가를 준다느니, 명품아파트니, 재개발로 집값이 올랐다느니, 이런 것이야 말로 투기를 조장하는 말입니다. 이런 빈 말로 찬성동의 50% 받아서 공모선정 신청했으니 당연히 잘못 된것이지요, 남의 재산 가치 올려준다고 애쓰지 않아도 되니 아파트만 재건축하시지요. 그럼 절대 반대 안합니다. 내 재산은 내가 지키고, 내 재산은 내가 알아서 합니다.
 솔바람 04.24. 11:11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재개발반대smxsy
 솔바람 04.23. 20:25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재개발반대절대안되지 자기네들마음대로줄 긋고 넣고빼고 남의재산을 자기들마음대 여기는 산 동네도아니고 도로도6m 신축건물도많고 저가이동네50년을살았는데뜬금없이재개발 휘경아파트와단둑은 형평성에도맞않고할려면그동네나할것이지 재개발해서떼돈벌려고 젊은사람아 원성사면좋을게뭐가있겠어
 전농지킴이 04.23. 15:29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김완수는 지가 마음대로 선긋고 재개발 신청하니까 본인이 구청장이 된줄 착각하는 모양인데, 구청장은 도정법상 재개발 정비 입안권자입니다. 니가 니마음대로 하라마라 할 것이 아니고 민주당 어쩌고 해서 협박까지 하는 완수를 보니 안봐도 뻔히 알겠네. 법에 따른 정당한 절차가 잘못됐다고 난리치는 건 정말 말이 안됨. 김완수는 이동네 투기하기 위해 주민들 의사와 상관 없이 니 마음대로 선긋고 재개발 추진할려는거 모르는 주민 없습니다. 한번 반박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농지킴이 04.23. 12:40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서울시 전농 15구역 선정은 조건부 후보지 선정임. 주민민원이 해소전까지는 선정된 것이 아님. 따라서 구청에서 이와 같이 이의 제기 하고 취소신청을 낸 것은 당연함. 구청에서는 다양한 방식의 개발방식을 검토하겠다고 함. 구청장님이 시립대학교 학생과 주민을 고려한 개발방식을 하겠다고 함. 추진의 측 김완수는 서울시에서 선정했는데 구청에서 취소 신청했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사실과 틀림. 조건부 선정이고 주민민원이 해소된것도 하난도 없음. 김완수는 휘경현대아파트와 주변 쪼개기 투기꾼들과 합쳐 동네 투기할려고 하니 구청에서 제동건 것임.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누가 답변해주실분 있을까요?
 분담금 04.23. 12:39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재개발 분담금 대신 내줄거 아니면 재개발 운운하지 마라 지금 재개발 분담금 폭탄 때문에 전국이 난리났는데 무슨 멀쩡한 집을 철거하고 재개발을 한다함??? 그렇게 재개발하고 싶으면 치솟은 분담금 낼 자신 있는 그쪽 주민들만 하면됨
 샤이니 04.23. 12:25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완수야 니 마음대로 15구역 정하니 그럼 느네집 줄거서 우리땅하면되니? 그리고 대통령도 신통이 잘못됐다고 인정하잔아 완수야 찬성자들아 추가분담금은 느들이내주냐 정신좀 차려라 당신들 속이 다 보이잔아 완수에게 놀아나지말고 꿈에서 하루빨리 께어나세요 학생들이 아파트전 월세 어더서 공부하니 무식하면 가마니나 있든가 부동산이나 하든가 무식이 들통이나안나지 지금이라도 멈추시게
 레이크 04.23. 11:32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학생분들은 자신의 생활패턴에 편한 주거형태를 선택하는 것이죠. 단순히 비용면에서만 판단해 기숙사와 원룸중 어느 것이 좋은 건지를 판단하는 것은 아주 폭좁고 미숙한 생각입니다. 그리고 요즘 젊은층들이 결혼을 못해 인구가 줄어 장래 국가경제에 망조가 들고 있다는 데 가장 큰 원인이 재개발로 비싼 아파트들만 들어서고 예전처럼 저렴한 신혼생활용 원룸, 빌라, 다세대, 연립등이 싹 사라져 집을 구할 수가 없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당장 아파트 재개발해서 조합원 딱지 프리미엄 먹어 보겠다는 욕심이 우리 후세와 국가장래를 망치는 근본적인 원인이 아닌지 고민하고 반성해야 됩니다. 사정이 이런데도 재개발을 부추키는 정치인들이 있다면 규탄받아 마땅합니다.
 KGJ 04.23. 11:17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ㅋㅋㅋㅋ '위선이 역겹다. 참 적반하장이네
 솔바람 04.23. 11:05삭제
답글 추천 반대 신고
김왼수 우리동네는 재개발하지말고 현대나해 ㅇㆍ
첫페이지이전1|2|3|4다음마지막페이지
웃는얼굴
의견쓰기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