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보기 작게보기
카카오톡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답십리도서관·청소년상담복지센터 MOU미래인재 청소년 문화복지 지원사업 추진
2024년 05월 08일 16시 10분 입력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관장 이학건)과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신지은, 신설동 소재)가 지난달 25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약식 후 기관 관계자간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해당 업무협약은 도서관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간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미래인재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다.
더불어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지역 내 위기 청소년을 지원하는 캠페인과 1:1상담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동·청소년의 독서 활동과 심리안정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사업 방향 일환으로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과 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월부터 센터의 상담 전문가가 도서관으로 찾아와 진행하는 위기 청소년 대상 1:1심리상담 및 지역자원 연계 프로그램인 청소년 동반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꾸준한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