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보기 작게보기
카카오톡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모범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축하공연 실시
2024년 04월 23일 17시 28분 입력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9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구청 2층 강당에서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동대문구지회(지회장 최중석)가 주최하는 '장애인 한마당 대축제'를 개최했다.
장애인 및 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흥겨운 풍물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에서 장애인복지 유공자 15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헌옷 수거함 수익금 일부를 각 장애인단체 추천 저소득층 학생 및 주민 12명에게 장학금 및 생활지원금으로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다사랑예술단 ▲동대문구립여성합창단 ▲나누리 하모니카 봉사단 ▲서울시립대학교 응원단 아이커스 등 7팀이 다양한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아울러 구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 장애인 단체·시설별 캠프 나들이, 장애인식 개선 교육, 체험부스 운영 등의 행사를 개최했다. 오는 25일에는 동대문구 시설관리공단과 사단법인 하울회가 공동 추진하는 '함께힐링' 장애인 걷기대회 및 힐링마(馬) 월리와 교감하는 '동물 매개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이필형 구청장은 "다름이 불편하지 않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많은 분들의 노력을 응원하며, 모두가 동행하는 따뜻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