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보기 작게보기
카카오톡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일반 경호·경비원 신임 교육 참여자 모집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추가, 실질적인 취업 연계
2024년 04월 23일 18시 06분 입력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경호·경비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해 '일반 경호·경비원 신임교육' 1차 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경호·경비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수료 인원의 과반수가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는 모집인원 및 연령의 폭을 확대해 더 많은 구민이 취업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1차 교육 모집 기간은 4월 26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19세~80세 미취업자이다. 회차별 40명 모집, 모집인원의 30%는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 발표는 5월 2일 예정이며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된다.
1차 모집에 합격한 자는 5월 7일부터 10일까지 총 4일간 교육받게 된다. 교육은 (사)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청량리동 소재)에서 위탁해 실시하며,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 필수 법정의무교육 3일(24시간),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1일(4시간)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효과적인 취업 연계를 위해 필수 법정교육 외에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에게 교육위탁업체와 협약된 경비원 모집 업체로 우선적인 취업연계를 지원한다. 2차 교육은 9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모집 기간 내 점심시간(12:00~13:00)을 제외한 평일 근무 시간, 구청 6층 일자리청년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청년과(☎02-2127-496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일반 경호·경비원 신임 교육과정은 매년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수료 시 경비 구인 업체로의 취업 연계율이 높은 사업"이라며, "올해 모집인원 및 연령이 확대된 만큼 경호·경비원으로 취업을 원하시는 많은 구민들이 지원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관내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