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보기 작게보기
카카오톡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동부교육지원청, 30개교 부모교육 실시'AI시대 우리아이 공부법' 등 9개 다양한 주제
2024년 05월 08일 16시 11분 입력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석주)은 관내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4~9월에 걸쳐 30개 학교에서'행복한 아이!레벨업 소통·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한 아이! 레벨업 소통·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는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부모교육으로 총 30회를 실시한다.
지난달 23일부터 'AI시대 우리 아이 공부법', '나와 가족의 성격 유형 알고 이해하기', '내 아이 성향별 맞춤 대화법', '마음 치유 그림책 원예태라피', '사랑만으로 부족하다.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자녀의 성격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하브루타 자녀 독서법 지도', '부모·자녀, 부부간의 공감을 형성하는 감성능력', '자녀를 세워주는 부모역할, 부모코칭' 등 학교의 여건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강좌로 진행한다.
아울러 행복한 아이! 레벨업 소통·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운영 과정의 세부내용은 동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과정은 각 학교의 별도 안내로 진행한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수요자 의견을 반영한 학부모나 지역주민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실시하여, 교육청과 지역주민 간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평생교육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