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보기 작게보기
카카오톡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해석특강초등 10개교, 중·고등 10개교 대상 진행
2024년 04월 23일 16시 51분 입력

 

▲지난해 진행된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해석특강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능력, 진로탐색, 자기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해석특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지난 3월 수요조사를 통해 초등 10개교, 중·고등 10개교를 선정했으며, 4월 중순부터 여름방학 전까지 약 3,000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심리검사 및 해석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심리적인 문제와 성격적 특징을 이해하여 적합한 학습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강사의 해석특강을 통해 직업적성 유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올해는 ▲MIAA다중지능검사가 추가돼 ▲MBTI성격검사 ▲U&I 학습유형검사 ▲Holland 진로탐색검사 ▲MLST학습검사 ▲MIAA다중지능검사 총 5종류의 검사를 실시한다.
학생별 1:1 상담을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동대문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개별 심층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적성에 맞는 일을 찾는 과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작성자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