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보기 작게보기
카카오톡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區, 복지대상자 5,250건 확인 조사건강보험 보수월액·재산세 관련정보 확보
2024년 04월 23일 18시 10분 입력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이달부터 오는 6월 28일까지 3개월간 차세대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서 정비 대상으로 조회된 5,250건에 대해 수급자격 및 급여 적정성 확인을 위한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확인 조사는 사회보장기본법 및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해 추진하며,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등 총 13개 복지사업 수급자를 대상으로, 3개월간의 충분한 소명 기간을 거친 후 공적 자료를 반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취업 및 재산 취득 등 변동사항 미신고에 따른 자격 부적정 및 부정수급이 확인된 가구에 대해서는 신속한 수급자격 변경 및 중지로 복지재정 누수방지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중증질환, 장애, 저소득 등으로 복지혜택이 필요하나, 부양의무자 기준으로 수급대상에서 제외된 가구에 대해서는 소명기간을 거쳐 지방생활보장위원회심의 및 타보장 연계, 민간자원 서비스 연계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앞복지대상자 소득, 재산 변동에 따른 신고의무 이행에 대한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수급자 관리를 충실히 하여 급여 적정성 확인 및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작성자 비밀번호